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읽기 » 빌게이츠가 추천하는 이번 여름에 읽을 책 5권

빌게이츠가 추천하는 이번 여름에 읽을 책 5권

  • yoda 

포브스에서 옮겨요.

원글: Bill Gates Thinks You Should Read These 5 Books This Summer

빌게이츠가 추천하는 이번 여름에 읽을 책 5권
빌 게이츠의 올해 추천작 중 다수는 정체성, 권력, 미래 상태에 대한 현대적인 질문과 관련이 있습니다.

빌 게이츠는 매년 그랬던 것처럼 GatesNotes 블로그에 2022년 여름 추천 도서를 발표했습니다. 올 여름 라인업은 기후 변화의 영향, 젠더 권력, 미국의 양극화 원인을 다루는 책들이며 재미를 위해 1950년대 미국을 배경으로 하는 모험 소설도 있습니다.

억만장자 자선사업가이자 마이크로소프트 공동 창업자는 작년 자신의 선택은 팬데믹의 영향을 받았다고 썼지만 한 가지 주제에 쏠리지 않았습니다. 게이츠는 올해 선정작 중 다수가 정체성, 권력, 미래 상태에 대한 현대적 질문과 관련 있는 점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게이츠는 책들의 주제가 휴가철에 책장을 넘기는 사람들에게 너무 무겁다는 점을 인정하지만, 각 저자들이 복잡한 주제를 흥미진진한 이야기와 토론으로 바꾸어 놓았다고 말합니다.

게이츠는 “해변에서 읽을 거리와 딱 맞지는 않는다”고 말했고 “나는 이 다섯 권의 책을 모두 좋아했고 이중에 여러분도 즐길 수 있는 책을 찾기를 바랍니다.”라고 했습니다.

2020년 말을 포함 이전에 게이츠는 주로 논픽션 작품을 제안했습니다. 지난 여름에 그의 추천 도서에 소설이 한권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제 그의 최신 추천에는 목록의 대부분을 소설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추천하는 다섯 권의 책입니다. (가급적 국내 서점으로 링크했으며, 광고 아닙니다~)

How the World Really Works by Vaclav Smil

작년에 게이츠는 스밀을 가장 좋아하는 작가라고 말했습니다. 저명한 캐나다 환경 경제학자인 스밀은 정보 중심의 글로벌 경제에서 인간의 생존 가능성과 효율성을 결정하는 7가지 현상을 설명합니다. ‘세계가 실제로 작동하는 방식’이 목표하는 것은 농업, 에너지 및 생산의 세계 네트워크에 대한 스밀의 연구와 사회 기능 및 환경에 대한 영향에 대한 연관을 요약하는 것입니다. 게이츠는 인간의 삶을 형성하는 힘에 대해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이 책이 훌륭한 입문서라고 말한다. 그는 또한 데이터에 기반을 둔 경제학과 기후 변화에 대한 책의 결론을 칭찬하며 “바츨라프는 많은 주제에 대해 강한 의견을 가지고 있지만 … 그는 극단적인 것을 피합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관련 글  나이들수록 왜 시간은 빨리 흐르는가

The Lincoln Highway: A Novel by Amor Towles

게이츠는 소설가 토울스를 칭찬하며 “하나만 할 줄 아는 작가가 아니며 다른 최고의 스토리텔러와 마찬가지로 그에게도 범위가 있습니다.” 게이츠가 이전에 추천한 ‘모스크바의 신사’의 저자인 토울스는 링컨의 이름을 딴 고속도로를 따라 1954년의 서사적인 여행을 떠납니다. 캐릭터 에밋은 비자발적 살인 혐의로 15개월 동안 농장에서 일한 후 그의 8살 된 동생 빌리가 있는 네브래스카의 집으로 돌아갑니다. 그들의 아버지는 죽었고 어머니는 몇 년 전에 그들을 떠났습니다. 형제는 새로운 삶을 시작하기 위해 서쪽 캘리포니아로 운전할 계획입니다. 그러나 농장에서 일하는 에밋의 두 친구 더체스와 울리는 그들과 합류하여 에밋과 빌리를 동쪽 뉴욕으로 데려갑니다. 게이츠는 링컨 하이웨이가 매우 잘 만들어졌고 강하고 사람을 돌보는 캐릭터 특히, 빌리와 동생의 이웃인 샐리를 가지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여러 관점에서 설명된 이 책은 “개인의 여정은 주를 통과하는 고속도로처럼 직선이거나 예측 가능하지 않다”고 알려 줍니다.

우리는 왜 서로를 미워하는가 by Ezra Klein

게이츠는 개인의 정치적 견해를 카드 게임의 취향에 비유합니다.
“내가 아는 한, 우리가 실제로 대화를 시작하면 우리는 기름과 물처럼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둘 다 브리지를 좋아하기 때문에 누군가와 연결될 가능성이 더 높아집니다.” 뉴욕 타임즈의 칼럼니스트이자 팟캐스트 진행자인 에즈라 클레인의 최신 책에서 오늘날 미국 정치를 정의하는 집단 사고 방식의 심리적 측면을 설명한다고 말했습니다. 양극화의 최전선에는 정치적 정체성이 있으며, 이는 지난 50년 동안 제자리에 있는 정치 제도에 영향을 미치는 인종적, 지역적, 이데올로기적 정체성과 병합되었습니다. 주 경계를 넘어, 정당 내에서, 세대에 걸쳐 추세를 보여주는 데이터를 통합한 책인 Why We’re Polarized(우리가 양극화된 이유)는 합리적으로 생각하는 많은 개인을 줄다리기 선수로 이끈 국가의 정치 및 정보 시스템의 변화를 설명합니다. 게이츠는 이 책이 오늘날 미국의 정치 상황을 이해하는 데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The Ministry for the Future by Kim Stanley Robinson

이 소설의 제목은 기후 변화에 대한 법적 구속력이 있는 국제 파리 협정을 이행하는 가상의 보조 기관을 나타냅니다. 과학, 정치적 책임, 미래를 구하는 아이디어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이 소설은 2천만 명이 사망한 인도 우타르프라데시(Uttar Pradesh)의 덥고 습한 파도로 시작합니다. 게이츠는 이 사건을 현실에서 일어날 수 있는 “공상과학 소설에서 읽은 아주 끔찍한 장면”으로 묘사했습니다. 두 주인공인 구호 활동가 프랭크 메이(Frank May)와 외교부를 운영하는 외교관 메리 머피(Mary Murphy)는 미래 세대를 위해 인류를 구하기 위해 기후 변화와 싸우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게이츠는 줄거리 전체에 걸쳐 일부 정책에 결함이 있다고 말했지만, 그들의 이론이 흥미롭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로빈슨의 소설이 “이 위기의 시급성을 독창적인 방식으로 보여주고 있다”며 “독자들에게 내일의 정책을 안내할 희망을 준다”고 결론지었습니다.

관련 글  soubresaut

The Power by Naomi Alderman

게이츠는 자신의 딸 젠의 제안으로 이 2016년 소설을 집어 들었다고 합니다. 나오미 앨더먼(Naomi Alderman)의 파워(Power)는 여성이 갑자기 자신의 몸에서 전기 충격을 가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된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 것인가에 대한 질문을 던집니다. 다양한 사회 계층, 기관 및 위치에서 젠더 경험이 각기 다른 4명의 등장인물(그 중 3명은 여성)을 따라가며 엘더먼은 사람들이 희망하는 더 평등한 세계를 이끄는 통제의 변화 뿐만 아니라 권력의 부패, 잔인한 혁명과 신체적, 성적 폭력에 대해 논의합니다.

남자 주인공 툰데는 라고스의 저널리즘 학생으로 사회적, 정치적 변화를 기록하려고 노력하지만 어려운 상황에 처하고 다른 성별 역동성에 적응해야 합니다. 나머지 세 명의 주인공은 새로 발견한 능력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질문을 던집니다. 록시는 세 형보다 먼저 런던 범죄 조직의 왕좌를 물려받습니다. 마고는 십대 딸을 둔 신진 뉴잉글랜드 정치가이고, 앨리는 학대받는 위탁 가정에서 탈출하여 새로운 종교를 형성하는 미국 남부의 소녀입니다. 게이츠는 이 책을 읽은 후 “오늘날 많은 여성들이 경험하는 학대와 불의에 대해 더 강하고 본능적인 감각을 얻었다”며 이 책의 가설이 젠더를 둘러싼 오늘날의 대화에서 시기적절하다고 말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