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뉴스

아마존, 방송을 시작하다.

related article : Sit Back and Watch Your Amazon.com
아마존이 방송을 시작한다.
아마존의 strategic communications의 VP인 Kathy Savitt에 따르면

“이것은 next step이다. 이러한 일련의 시리즈의 미션(혹은 일반적 맥락)은 새로운 책, 음악, 영화를 발견하는 혁신적이며 양방향의 기회를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것이다”
6월 1일 아마존의 웹사이트에서 처음 방송될 시리즈는 “Amzon fishbowl”이다.
HBO의 풍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고 이전에 ABC에서 ‘politically incorrect’을 진행했던 Bill Maher가 맡게 될 것이다.
아마존의 이런 시도는 Yahoo!의 CBS sitcom streaming, google TV show download와 무관하지 않다.
“M-tv가 창조해 낸 것이 무엇인가? 그것은 모두 promotional이었을 뿐이지만, 이제는 새로운 배포 채널이다”

그들 스스로도 알고 있듯이
“merchant를 위해 contents를 창조하는 것과는 또다른 큰 작업”이 되겠지만, 아마존의 이 새로운 시도를 주의깊게 지켜볼 이유가 너무나 뚜렷하다.
과연 인터넷은 media와 channel의 역학관계를 어떻게 만들어 갈 것인가.

By yoda

Survivor who has overcome cancer twice.
Booker. Thinker. Photographer. Writer.
Internet business strategist.

One reply on “아마존, 방송을 시작하다.”

아마존 닷컴의 방송 사업, fishbowl의 3요소…
연초에 포스팅했던 ‘아마존, 방송을 시작하다.“의 그 방송 fishbowl을 우연히 보게되었다. 아마도 방송이 시작되는 주간에만 나오는 듯 하다.
capture한 화면에 3개의 빨간 동그라미를 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