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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 소셜미디어 마케팅 캠페인의 바이러스?

via . Sick (from) viral social media marketing campaigns?
내가 ‘바이러스의(viral)’이라고 말하면 당신은 어떤 생각이 드는가?

이런 그림인가?

내게는, “바이러스의”이라는 단어는 가장 나쁜 이미지를 떠오르게 만든다. 컴퓨터 바이러스, 신종플루, 조류독감, 유행성독감, 세계적 독감.
 
그렇다면 소셜 미디어 마케팅 캠페인에서 ‘viral’에 관한 좋은 점은 대체 무엇인가?당신은 건강한 사람들을 감염시키려고 하는것인가?  아니면 그들에게 단지 허풍을 팔고 싶은것인가?
잘 짜여져 돌아가는 몇몇 캠페인을 보자:
Target Bullseye Gives

당신이 가능한 기부를 골라라.

Ford fiesta

포드는 100명의 사람들에게 잠시 차를 내어주고 그들이 그 경험을 퍼뜨릴 수 있도록 했다!

Dunkin Doughnuts

무료 –  양식, 상, 유명세!

왜?
당신은 ‘무엇이 마케팅 캠페인의 의도인지’ 생각해야만 한다. 단지 물건을 팔기 위한 것인가 아니면 어떤 ‘좋은’ 것을 담을 것인가? 당신의 캠페인은 사실 아래의 경우에 성공할 수 있다:

  • 남을 도와라
    • Target의 캠페인은 자선을 위한 것이었다.
    • 던킨 도넛의 캠페인은 그들의 제품과는 무관한 것처럼 보인다.
  • 목소리를 공급하라
    • 포드는 그들의 차에 관한 고객들의 목소리가 퍼져나가도록 두었다!
  • 사람들을 연결하라
  • 비지니스를 개선하라

나는 호주의 Laurel Papworth’가 고른 09년 1월 멋진 소셜 미디어 캠페인 리스트가 아주 흥미로웠다. 바로 위에 있는 캠페인들은 리스트의 강조 박스에 포함되어 있었다. 그 리스트는 또한 The Power House Museum, Aussie Defence Force, non-profits and retailers 등을 포함하고 있었다.

  • 사람들의 마음에 자극을 주어야 한다.
  • 사람들을 생각하게 하여 그들의 의식을 고양시켜야 한다 – 교육

 
만일 당신의 캠페인에서 유용한 것을 찾지 못했다면, 그것은 아마도 사람들의 시간을 낭비하는 것이며 진실로 지속가능한 성공을 거두지 못했을 것이다. 사실은 위키 피디아의 바이럴 마케팅은 이렇게 기술되어 있다. ‘바이럴 마케팅의 기본적인 형태는 사실 아주 지속적인 것은 아니다!’

이런 낭비가!

내가 최근에 헌터 밸리의 iMedia Brand Summit에 갔을 때, 그곳에는 아주 많은 사람들이 자신과 관련있는 소셜 미디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었고 또 무수한 컨퍼런스가 있었다.  하지만
실상은 이렇다. 만일 당신이 사적인 이득이나 단순한 판매를 위해서 소셜미디어를 활용한다면 당신은 뭔가 중요한 포인트를 놓치고 있는 것이다. 진짜 좋은 캠페인은 사람들이 필요로하거나 혹은 필요로 하는지도 모르는 어떤 것을 온라인을 통해 그들의 삶에 제공함으로써 가치를 더해주는 것이다. 이런 맥락에서 당신의 고객을 돕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당신의 정직함을 정말로 진실한 당신의 말로 명확히 하라.
당신의 고객을 위한 ‘핵심’ 메세지가 무엇인지 생각해보라. 무엇이 그들에게 아하 하는 순간을 줄수 있을지, 그리고 그들이 절대로 생각하지 못했고 앞으로도 알지 못할 무언가를 깨닫게 할 지 말이다.
진실은 우리가 매우 잘 알고 있는 사실이다 – 다른 사람을 돕는 것이 결국은 여러가지 방향으로 우리 자신에게 되돌아온다는 사실-  그것을 우리는 업(카르마)이라고 부른다.

By yoda

Survivor who has overcome cancer twice.
Booker. Thinker. Photographer. Writer.
Internet business strategi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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