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번역. 더 나은 블로그를 만드는 7단계

  • yoda 

원문 : 7 Steps To Build A Better Blog

더 나은 블로그를 만드는 7단계

1. 가치를 창조하라:

무엇을 쓰든지, 읽는 이에게 가치를 주어야 함을 기억하라. 단순히 ‘마이스페이스가 후졌다’고 말하는 것은 당신을 좋은 작가로 만들어주지 못할 뿐 아니라 이미 1백만이 넘는 사람들은 당신보다 먼저 이런 사실을 알고 있다. 마찬가지로 ‘바이럴 마케팅은 환상적이야’라고 단순하게 말하는 것 역시 당신을 좋은 블로거로 만들어 주지 못한다. 우리에게 더 많은 가치를 만들어 주거나 우리의 시간을 줄여주거나 우리에게 신선한 무엇을 알려줄 수 있는 것에 대해 더욱 더 이야기하라.

2. 당신 자신만의 산업군에 집중하라:

당신이 모든 것에 대해 쓴다면 나는 아무 것도 기억하지 못할 것이다. 당신이 관심있는 단 하나의 산업에 대해 집중하라. 맥주, 매킨토시, 블랙홀 이론… 어떠한 주제든 당신의 수면 시간을 줄이고 만족스러운 저녁을 포기하면서까지 지속하는 한 당신은 그 주제에 대해서 누구보다 잘 알게 될 것이다.

3. 블로그는 트위터가 아니다:

블로그는 블로그이고 트위터는 또다른 것이다. 당신의 블로그를 또다른 트위터로 만들지 마라. 나는 당신이 점심에 무엇을 먹었는 지 궁금하지 않고, 당신이 샤를리아즈 테론이 아닌 한 당신이 사용하는 비누의 브랜드를 궁금해하지도 않을 것이며, 또 당신이 만일 하루에 10개의 포스트를 만들어 낸다면 난 정말로 당신이 블로거인지 의심할 것이다.

4. 초고를 써라:

어떤 새로운 아이디어에 생각할 때, 가능한 빨리 그 아이디어가 담긴 초고를 만들어라. 아주 좋은 소재로 가득한 당신의 초고는 마침내 아주 좋은 기사가 될 것이고, 바로 이런 방식이 다른 블로거가 멋진 글을 만들어내는 방법이기도 하다.

5. 외양의 문제:

위대한 피아니스트가 최선의 공연을 보여주기 위해 아주 근사한 컨서트 홀을 필요로 하는 것처럼, 당신의 블로그가 멋지다고 생각한다면 그것을 제대로 보여줄 적합한 외양이 필요하다. 깔끔한 테마를 고르고, 관련있는 이미지를 사용하고, 퍼갈 수 있는 버튼을 추가하고 … 등등을 하라.

관련 글  9월 11일 아침

6. 나눔:

다른 블로거의 글을 인용할 때는 전체 링크를 남긴다면, 그들은 당신에게 매우 고마워할 것이고 아마 앞으로 당신 글을 인용할 때에도 똑같이 할 것이다. 블로그의 세계는 매우 작은 세계여서 당신이 다른 블로그 글을 읽으라고 추천한 것만으로도 독자들은 당신을 잊지 않으려고 할 것이다.

7. 기다려라. 잠시:

아무도 당신의 글을 읽지 않을 때 블로그를 쓰는 것은 매우 외롭고 지루한 일이다. 만약 당신의 글이 이 사회에 가치를 만든다고 생각한다면 포기하지 마라. 당신의 블로그가 SEO에 최적화되어있는 지 확인하라. 글 쓰기를 계속하고 기다려라. 만약 당신이 50개의 글을 썼는데도 여전히 외롭다면, 블로그 주소를 여기에 남겨라, 친구여, 내가 당신을 외롭지 않게 만들어줄 첫번째 방문객이 되어주겠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