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번역] 소셜미디어 클린징이 필요합니다

  • yoda 

원문: You need a social media cleanse — and we’re here to help

[번역] 소셜미디어 클린징이 필요합니다

대화

우리는 10년 이상 소셜 미디어와 깊은 사랑에 빠져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을 끝낸다는 생각은 고통스러울 수 있지만 여느 관계와 마찬가지로 소셜 미디어가 더 이상 여러분을 행복하게 하지 않고, 온라인 페르소나를 관리하는 것이 즐겹지 않고 지치게 만든다면 작별을 고해야 할 때일지도 모릅니다.

지난해 말 메타(이전 페이스북)는 자사 제품, 특히 인스타그램이 사용자의 정신건강에 미칠 수 있는 부정적인 영향을 회사가 명백하게 알고 있었다는 문서 유출로 집중 조사를 받았습니다.

메타는 즉시 리스크 통제에 들어갔습니다. 그러나 아무도 이 소식에 특별히 놀란 것 같지 않았습니다 – 심지어 메타가 가장 위험한 것으로 지목한 10대 소녀들까지도. 그 유출은 단지 우리가 이미 의심했던 것, 즉 소셜 미디어가 도움이 되기 보다는 훨씬 더 해로울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확인시켜준 것일까요?

소셜 미디어에서의 무관심한 관계는 어떻게 틀어졌을까요? 그리고 아마도 가장 중요한 것은 그것은 복구될 수 있을까요?

빨간 깃발 발견하기

관계 상담사들은 종종 문제가 있는 커플들에게 무엇이 그들의 관계를 행복하게 만들었는지 생각해보라고 할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는 성가시고 사소한 잘못들에도 불구하고 몇 가지 보완적인 특징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팬데믹 기간 동안 우리가 직접 볼 수 없는 사람들과의 관계를 유지하는 능력은 엄청나게 가치있게 되었습니다. 소셜 미디어는 사람들이 그들의 부족함을 발견하는데 영향을 줄 수 있는데, 특히 오프라인 세계에 있는 사람들이 그들의 가치와 믿음을 공유하지 않는다면 더욱 그렇습니다.

하지만 만약 “좋아요”나 “좋아요”를 느끼거나 “좋아요”를 받지 않고는 하루를 보낼 수 없다면 여러분의 관계는 문제가 될 것입니다.

대부분의 스크린 시간 연구는 과도한 스크린 사용이 웰빙과 정신 건강에 미치는 해로운 영향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2021년 55개 연구에 대한 메타 분석에서 80,533명의 표본 크기를 합친 결과 우울증 증상과 소셜 미디어 사용 사이에 (비록 작지만) 연관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관련 글  Yahoo! Hub launched

중요한 발견은 소셜 미디어를 얼마나 오래 사용했느냐 보다는 참여자들을 어떻게 느끼도록 만드는지에 따라 부정적인 결과가 발생할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이었습니다.

정보 과부하

소셜 미디어가 우리를 정보보다 못하게 느끼게 만드는 이유를 알려고 할 때, 연중무휴 뉴스(및 가짜 뉴스)가 우리의 집단 정신에 끼치는 영향을 간과할 수 없습니다.

2021년 딜로이트가 호주인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79%가 가짜 뉴스가 문제라고 생각했으며, 소셜미디어를 통해 얻은 정보가 신뢰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비율은 18%에 불과했습니다. 의도적으로 두려움과 반대를 영구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콘텐츠를 탐색해야 하는 것은 사람들의 인지적, 정서적 부담만 가중시킨킵니다.

하지만 문제가 있습니다. 사람들은 통상 ‘기술’이 웰빙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에 대해 걱정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이것이 개인의 행동 변화로 이어지지는 않습니다.

작년에 발표된 자체 연구에 따르면 조사 참가자의 3분의 2 이상이 과도한 스마트폰 사용이 웰빙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믿었지만, 개인별 사용은 여전히 매우 높아 하루 평균 184분이었습니다. 믿음과 행동 사이에는 아무런 관계가 없었습니다.

무엇이 이런 명백한 인지 행동 부조화를 야기하는 것일까요? 암스테르담 대학의 연구원들이 장기간 연구한 결과가 실마리를 제공할지도 모릅니다. 그들은 “영구적인 온라인” 세계에 사는 것이 소셜 미디어 사용에 대한 자제력을 떨어뜨리고 결과적으로 삶의 질을 낮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다시 말해서, 우리가 하는 일이 스스로에게 나쁠 수도 있다는 것을 알지만, 어쨌든 우리는 하고 맙니다.

취할 수 있는 간단한 단계

소셜 미디어와의 관계를 재평가할 때가 언제인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스스로에게 던질 수 있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간단한 질문이 하나 있습니다: 그것이 당신의 기분을 어떻게 만드는가?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기 전, 사용하는 동안, 그리고 사용한 후에 느끼는 감정에 대해 생각해 보세요. 만약 여러분이 하루 중 많은 시간을 소셜 미디어에서 낭비하고 있다고 느낀다면, 그것이 단서입니다. 만약 당신이 슬픔, 걱정, 죄책감, 두려움과 같은 부정적인 감정을 느낀다면 답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관련 글  소셜 딜레마, 확증 편향의 위험

하지만 만약 소셜 미디어를 갑자기 끊는 것이 너무 힘들게 느껴진다면, 천천히 끊거나 잠재적으로 관계를 회복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1. 시험적으로 분리하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부드러운 삭제”를 사용하면 강력한 삭제를 수행하기 전에 소셜 미디어 없이 느끼는 느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친구와 가족에게 휴식을 취하고 기기에서 앱을 제거하며 계정에 로긴하지 않는 1~2주의 목표를 세우십시오. 이 시험이 끝날 때까지도 일상이 잘 돌아가고 있다면, 계속하세요! 소셜 미디어의 매력을 더 이상 느끼지 못하면 삭제를 누를 준비가 될 것입니다.

  1. 참여 플랫폼 수 감소

휴대폰, 태블릿, 컴퓨터에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틱톡, 유튜브, 스냅챗, 왓츠앱, 텀블러, 핀터레스트, 레딧이 있다면, 여러분은 포화 상태를 지나 익사 상태로 빠져들 것입니다. 진정으로 당신에게 의미 있는 목적을 제공하는 한두 개의 앱을 선택하고 나머지는 버리세요.

X세대는 페이스북과 작별하는 것을 어려워하지만, Z세대는 대체로 작별을 고했습니다. 그들이 할 수 있다면 당신도 할 수 있습니다!

  1. 만약 1단계와 2단계가 여전히 무리라면, 소셜 미디어 사용 시간을 줄이도록 노력하세요.

무엇보다도 모든 알림을 해제하십시오. 만약 여러분이 모든 “딩”에 반응하도록 훈련되었다면 멈추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것입니다. 매일 시간을 비워두고 여러분의 모든 소셜 미디어를 따라잡거나 찾아 보세요. 미리 정해진 시간에 알람을 설정하고 소리가 나면 내일 같은 시간까지 휴대폰을 내려놓습니다.

이 중 어느 것도 쉽지 않을 것이고, 소셜 미디어에서 벗어나는 것은 처음에는 힘들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만약 그 관계가 불편해졌거나 심지어 학대당했다면, 이제는 입장을 취해야 할 때입니다. 그리고 스크린의 벽 너머에서 당신이 어떤 말로 표현할 수 없는 행복을 찾을지 누가 알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