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gby와 AOL shopping의 설문 결과에 따르면
- 미국의 인터넷 사용자 중 80%는 이번 휴가 시즌에 온라인으로 쇼핑을 할 것이라고 응답, 그들은 작년과 유사한 규모 혹은 그보다 많은 금액을 지출할 예정.
- 지출 금액은 평균적으로 $500, 응답자의 40%는 $1480을 쓸 것이라고.
- 온라인으로 쇼핑을 하는 3가지 이유 : 편리함, 선택, 가격
- 58%는 시간을 절약해 준다고 했고, 32%는 가격비교의 편리함을, 29%는 상점에서 찾아낼 수 없는 상품을 찾아낼 수 있다고, 24%는 무료배송을 꼽았다. 반면 세일즈 프로모션이나 급한 쇼핑 등은 17% 밖에 되지 않았고, 9%는 휘발유 가격을 아낄 수 있다고 했다.
쥬피터리서치에 따르면
- 2006년 말의 온라인 쇼핑은 매우 활발할 것이며 전년 대비 18% 정도 성장할 것, 그 금액은 $32 billion 으로 추정.
- 또한 1억 1천4백만명이 온라인 쇼핑을 이용할 것으로 전망
포레스트리서치에 의하면
- 2006년말의 미국 온라인 쇼핑의 거래액은 $27 billion (270억불 = 27조원, 참고로 한국 전자상거래의 2006년 연간 거래액은 13조 765억, 2007년은 18조 526억으로 예측)
- 온라인 쇼핑의 4가지 유형 : 검색엔진(google, yahoo)으로 간다, 마켓플레이스(ebay)로 간다, 웹 상점(amazon)으로 간다, 가격비교(shopzilla, shopping.com)로 간다.
- 근래의 새로운 추세로 대표되는 유형의 사용자들은 웹상점으로 바로 가지 않고, 가격비교를 가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사용자들은 점점 영리해져서 fatwallet.com 같은 할인쿠폰 사이트를 매우 잘 이용한다.
- 이번에 온라인 쇼핑을 하는 사용자 중 75%는 small business(aka.소규모의 쇼핑몰)을 이용할 것.
- 왜냐하면 오프라인 상점에서 쉽게 찾을 수 없는 unique item과 value를 지닌 다양항 상품을 원하기 때문.






답글 남기기